뉴스 > 산업 > 산업

메뉴 비법·코믹·유행어까지..평범 거부 이색 CF '눈길'

  • 보도 : 2017.06.07 13:15
  • 수정 : 2017.06.07 13:15

최근 몇몇 식음료업체들이 기존의 밋밋하고 평범한 광고에서 탈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색 CF를 잇따라 선보여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업체는 오랜 기간 인기 메뉴의 제조 비법을 공개하거나, 귀요미 마동석을 발탁, 코믹한 순간들을 연출하는가하면 최근 트렌드인 '줄임말'을 양산해 술자리에서 유행어로 재탄생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는 등 소비자 이목을 끌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7일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미닛메이드, 마동석의 한 손으로 사과를 쪼개 음료 만들기 도전 CF 선봬

마동석 주연 CF 스틸 컷 모음

◆…출처 :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과일 속까지 먹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온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가 올해는 마동석의 터프하면서도 엉뚱한 사과 과즙 음료 만들기 스토리로 상큼한 매력을 전했다.

지난 1일 반전매력의 근육남 마동석이 사과 과일음료 만들기에 도전하는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편' TV광고를 공개한 것.

이번 광고는 커다란 팔근육을 자랑하는 마동석이 주먹 만한 사과를 직접 씻고, 짜고, 갈며 과일음료 만들기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우람한 체격으로 조그만 씽크대에서 사과를 뽀득뽀득 씻는가 하면, 한 손으로 사과를 쪼개며 괴력을 발산하는 등 마동석만의 터프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을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일음료를 만들기 위해 힘들게 사과를 손질했던 마동석이 간편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를 발견하고선 상큼하게 마시는 모습을 담아냈다.

한 손으로 커다란 페트병을 들고 마지막 한 방울의 사과 속살까지 남김없이 먹는 모습을 통해 '미닛메이드 홈스타일은 쉽다. 과일 속까지 담아 더 맛있다'는 메시지를 재치있게 전달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여기에 조각난 사과가 달콤한 과즙 속으로 풍덩 빠지는 모습을 통해 상큼달콤한 사과 과즙음료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경쾌한 멜로디와 함께 '얌얌' 단어가 반복되는 배경효과음도 추가되어 식욕을 자극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큐원 '상쾌환', 혜리 앞세워 술자리 유행예감 신규 TV광고 온에어

큐원 상쾌한 신규 CF 모음 컷

◆…출처 : 삼양사

삼양사는 '큐원 상쾌환'의 신규 TV 광고 '술자리엔 상쾌환!' 편을 1일부터 온에어중이다. 

이번 광고는 상쾌환 모델 혜리가 귀여운 포즈로 '삼소'를 말하는 것으로 시작해 '회소, 곱소, 탕소, 피맥, 치맥' 등 술과 안주의 조합을 의미하는 다양한 줄임말을 귀엽고 발랄한 동작과 표정으로 리듬감 있게 표현해 광고에 재미를 더한다.

광고 중간 중간 '술자리엔 상쾌환'이라는 혜리의 멘트가 반복돼 어떤 술자리에든 상쾌환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관계자는 “젊은층에 유행하는 줄임말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향후 술자리 유행으로 만들고자 했다”며 광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삼양사는 상쾌환 신규 TV 광고 방영을 기념해 상쾌환 공식 페이스북에서 여행상품권, 백화점상품권, 상쾌환 제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준현 출연 '원할머니의 비법서' 신규 TV-CF 공개

김준현 주연 CF 스틸 컷 모음

◆…출처 : 원할머니보쌈족발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은 메뉴 모델 김준현을 앞세운 '원할머니의 비법서- 양파형 김치와 수육편'을 주제로 한 새로운 TV-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김준현이 원할머니보쌈·족발만의 맛의 비법을 소개하는 내용을 고스란히 담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2년 연속 광고 모델로 발탁된 김준현은 “김치는 매일 직접 담가야 해, 그래야 아삭한 맛이 살아나거든 한 잎씩 정성껏 말아서 양파형 김치를 만들어야 하지”, “수육은 자주 삶아야 해 그리고 마지막 한 점까지 따뜻해야 하지” 라며 격(格)이 다른 원할머니보쌈·족발만의 핵심가치를 전달한다는 것.  

원할머니보쌈·족발은 CF 공개 기념으로 6월 한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원할머니보쌈·족발 직영점과 가맹점에서 주문 시 '바로 결제'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할인쿠폰코드에 '원할머니보쌈 할인한데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5000원이 할인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여러 번 주문해도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원할머니보쌈·족발 관계자는 “42년동안 사랑 받고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비법을 소개하는 콘셉트를 CF에 담았다”며 “아삭한 양파형 김치와 마지막 한 점까지 따듯한 수육을 맛있게 즐기는 김준현의 모습이 담긴 CF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