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 정치

국민의힘, 김종인 발언 격분 "중증 인지부조화 치료부터"

  • 보도 : 2021.04.20 11:53
  • 수정 : 2021.04.20 11:53

주호영, 김종인 '작당' 비난에 “작당은 당을 만드는 게 작당"

주호영 "오해"로 받아 넘겼지만, 장제원 "저렴한 거간" 독설 퍼부어

조세일보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20일 자신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작당을 하고 있다고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비난한 데 대해 "작당은 당을 만드는 게 작당"이라고 받아 넘겼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20일 자신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작당을 하고 있다고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비난한 데 대해 "작당은 당을 만드는 게 작당"이라고 받아 넘겼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이날 원내대책회의후 기자들과 만나 "현상을 보는 생각은 각각 다를 수 있지만, 저는 경선 과정에서 특정인을 돕거나 한 적이 전혀 없다"며 자신이 안 대표를 서울시장 후보로 만들려 했다는 김 전 위원장 주장을 부인하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민의당과 합당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데 대해 "그 사람은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주호영 원내대표가 안철수를 서울시장 후보로 만들려던 사람이다. 나한테는 차마 그 말을 못하고 뒤로는 안철수와 작당을 했다"라면서 "내가 그런 사람들을 억누르고 오세훈을 후보로 만들어 당선시켰는데, 그 사람들이 또 지금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한 바 있다. 

주 권한대행은 이어 이같은 주장에 대해 "단일화가 깨어져 선거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해 단일화가 깨어지지 않는 쪽으로 노력했을 뿐"이라며 "오해하고 계신 것 같다"고 일단 말을 아꼈다.

그는 김 전 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에 반대하는 데 대해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들어오고 안 들어오고는 본인의 상황에 따른 판단"이라면서도 "우리 당이 김 전 위원장의 표현처럼 별로라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무엇 때문에 입당하려고 하겠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장제원 의원은 이날 김 전 위원장이 경향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을 '홍준표 꼬붕'이라고 비난한 데 대해 "노태우 꼬붕께서 하실 말씀은 아닌 듯하다"고 비꼬았다.

조세일보

◆…[출처=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글]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종인 꼬붕'이 아니어서 참으로 다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비판자의 말 모두가 정치적 의도와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는 저렴한 인식이 역시 정치 거간꾼답다"고 비난했다.

나아가 "자신의 처지나 상황에 따라 그 때 그때 말을 바꾸어도 일말의 부끄러움조차 느끼지 못하는 '중증 인지부조화'부터 치료하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고 원색비난했다.

그는 또 김 전 위원장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거취 문제를 놓고 국민의힘 입당하면 '백조가 오리된다'고 지적한 데 대해서도 "늘 대선 때만 되면 유력 대선주자에게 다가가, 훈수질을 하며 정치거간을 하려는 분들이 나타난다"고 비꼬기도 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아사리판이라 들어가서는 안된다며 국민의힘을 조롱하기까지 한다. 정말 그럴까요?"라고 반문한 뒤 "뱀의 혀와 같은 독을 품고 있는 간교한 훈수이자, 저렴한 거간이다"라고 김 전 위원장에 직격탄을 던졌다.

그러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에 들어오지 않으면, 대권으로 가는 길이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온갖 음해와 네거티브는 누가 나서 싸우고, 막대한 자금은 어떻게 조달하며, 일선 읍, 면, 동까지 뻗어있는 조직은 어떻게 감당할 거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정당 하나 장악해 개혁하고 혁신할 자신도 없는 분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장악해서 나라를 혁신할 수 있겠냐?"며 "당 밖에 있는 야권의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입당 불가론은 유력 대권 후보와 제1야당을 이간질하려는 유치한 말장난에 불과한 것"이라고 폄하했다.

나아가 "이간질 속에 거간(居間)할 수 있는 공간도 생기는 것"이라고 거듭 김 전 위원장에 독설을 퍼부었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