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산업

‘나이키, 손안에서 경험하다’…통합 플랫폼 ‘나이키 앱’ 론칭 

  • 보도 : 2023.03.17 09:57
  • 수정 : 2023.03.17 09:57

조세일보
◆…사진=나이키코리아 제공
나이키코리아는 17일 나이키가 선보이는 최고의 제품, 서비스, 경험을 개인에게 최적화해 즐길 수 있는 '나이키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앱 출시로 나이키는 원활하고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올리며 나이키가 제시하는 혁신 문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멤버십과 O2O 서비스를 아우르는 디지털 혁신이 담긴 '나이키 앱'은 나이키 멤버(가입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나이키는 이러한 디지털 접점으로 멤버와 일대일 관계를 형성하고 한층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스포츠를 매일의 습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이키 앱'의 주요 특징은 멤버십을 기반으로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멤버의 관심사 및 취향에 맞춘 피드 구성과 상품 추천은 물론이고 관심 상품에 대한 단독 및 우선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나이키 이벤트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 개인에게 맞는 스포츠 경험을 찾을 수 있고, 일상 속 스포츠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선수 및 코치 콘텐츠를 제공해 멤버와 브랜드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이어간다.

또한, '나이키 앱'은 디지털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과 연결하는 O2O 서비스도 장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확장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원하는 멤버는 위치 기반 서비스인 '매장모드'를 실행시키면 해당 매장의 정보, 사이즈 별 재고 여부, 멤버 전용 리워드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스캔' 또는 '검색' 기능으로 현재 위치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사이즈와 색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제품에 대해 '피팅 요청'을 선택하면 피팅룸 또는 픽업 장소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경우 '어시스트 서비스'로 제품을 집으로 배송받는 것도 가능하다. 멤버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편리하게 반품하는 '이지 리턴', 나의 온오프라인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스토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멤버십 ID '나이키 패스'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론칭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멤버들의 앱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우선, 앱에서 첫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포츠 스타일링 콘텐츠의 첫 주자로 새로운 러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런크루 ESS가 추천하는 러닝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또한, 나이키 앱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경험하며 하루를 보내는 'A Day with Nike App' 챌린지에 참여한 멤버에게는 추첨으로 나이키 앱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나이키는 '나이키 앱'으로 손안에서 나이키의 모든 것에 참여하고,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정표로 삼아 멤버들과 공고한 관계를 구축하고 온오프 라인을 연결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