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산업

"눈과 입 유혹하라"...외식업계,비주얼 甲 푸드 '눈길'

  • 보도 : 2016.08.25 14:02
  • 수정 : 2016.08.25 14:02

폭탄피자 버전1(좌), 버전 2(우)...CJ푸드빌 제공

◆…폭탄피자 버전1(좌), 버전 2(우)...CJ푸드빌 제공

폭탄피자부터 퓨전치킨, 메론빙수, 아이스 파르페, 꿀과일 맥주까지 다양

최근 SNS의 파급 효과가 사회 전반을 뒤흔들어 놓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 '비주얼 甲 푸드' 출시에 한창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있어빌리티' 열풍이 거세다. '있어빌리티'란 '있어보인다'는 단어에 '능력'을 뜻하는 '어빌리티(ability)'가 합쳐진 신조어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에 있어빌리티 인증샷을 남기는 문화가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것.

이중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바로 음식사진. 맛도 있고 심지어 비주얼까지 특별한 음식을 먹으며 얻는 즐거움을 SNS에 공유하며 또 다른 즐거움 얻는 고객들이 늘어가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업계가 선보인 다양한 비주얼 푸드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치킨도 아름다울 수 있다? 오븐마루치킨 '오!빠네베이크'

오븐마루치킨에서 선보인 '오!빠네베이크'

◆…오븐마루치킨에서 선보인 '오!빠네베이크'

오븐마루치킨이 2016년 첫 신제품으로 출시한 '오!빠네베이크'는 순살 베이크치킨과 치즈가 담긴 빠네빵을 커리 크림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스타일 치킨이다. 출시 전부터 남다른 비주얼로 SNS를 뜨겁게 달구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킨 핫 메뉴다.

오!빠네베이크의 순살베이크 치킨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을 오븐마루치킨이 자체 개발한 천연곡물 파우더와 현미가루에 묻혀200℃ 이상의 고온에서 구웠다. 그래서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긴듯한 식감을 전달한다.

게다가 치킨과 함께 먹는 빠네빵과 커리크림소스는 오!빠네베이크의 핵심 포인트다. 최고 품질의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더한 빠네 빵을 특제 커리크림소스에 묻혀 치킨과 함께 먹으면 맛의 재미는 더욱 배가 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비주얼은 물론, 입맛까지 사로잡은 비쥬얼 甲 치킨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치킨으로 사랑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형형색색 시원함이 가득...오쉐이크의 '아이스파르페'

쉐이크 전문 브랜드 오쉐이크에서는 3가지 디저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아이스 파르페'를 선보였다.

얼음을 갈아 넣어 시원한 아이스 쉐이크 위에 퓨어 밀크 아이스크림과 토핑이 올라가고 수제 마카롱까지 더해진 화려한 비주얼의 이색 디저트다. 넓은 꽃 모양의 테이크아웃 컵에 담겨있어 흘리지 않고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어 포장과 고객의 먹는 편리함까지 신경 썼다.

바나나망고 아이스 파르페, 딸기 아이스 파르페, 티라미스 아이스 파르페, 녹차 아이스 파르페 등 4종으로 출시됐으며 고객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더플레이스, 국내외 화제 '폭탄피자 버전 2'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더플레이스는 국내외에서 화제몰이 중인 폭탄피자(Bomba Pizza) 출시 1주년을 기념, 버섯과 살라미를 토핑으로 올린 두 번째 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인 폭탄피자는 검정색 반구 모양의 뚜껑 도우에 불을 붙인 모습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국내외 화제를 불러일으킨 메뉴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독일 민영 연합 방송국 '프로지벤(ProSieben)'의 유명 프로그램 '갈릴레오(Galileo)' 제작팀이 폭탄피자를 촬영하기 위해 더플레이스 코엑스점을 방문, 폭탄피자의 제조 과정, 개발자 및 폭탄피자를 즐기는 고객 인터뷰 등을 카메라에 담아내기도 했다.

이 같은 국내외 호응에 힘입어 현재 폭탄피자는 더플레이스 전체 메뉴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월평균 판매량이 2배 넘게 신장하는 등 브랜드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 했다는 것이 CJ푸드빌 측 설명이다.

첫 번째 폭탄피자가 고르곤졸라, 그라나 파다노 등 총 4가지 치즈를 사용, 특유의 진한 풍미를 입안가득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 두 번째 폭탄피자는 버섯과 살라미(이탈리아식 말린 소시지)를 풍성하게 얹어 담백하고 짭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봉구비어, 맥주 칵테일 '꿀과일 맥주' 3종

봉구비어 꿀과일 맥주 3종 및 치킨 스틱 연출 컷

◆…봉구비어 꿀과일 맥주 3종 및 치킨 스틱 연출 컷...업체 제공

봉구비어는 맥주 판매량이 급증하는 여름철 신메뉴로 세 번째 맥주 칵테일인 '꿀과일 맥주' 3종과 안주거리로 치킨스틱을 지난 6월 선보였다.

이중 '꿀과일 맥주' 3탄은 새콤달콤한 맛의 '라즈베리 맥주', 열대과일 특유의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구아바 맥주', 복숭아의 풍미를 잘 살린 '피치 맥주' 등 총 3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봉구비어 측은 맛있는 맥주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가 여성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어 누구나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의 풍미와 맥주 맛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전했다.

메론이야? 빙수야?...설빙의 '리얼통통메론'

설빙의 '리얼통통메론'도 큰 인기다. '리얼통통메론'은 설빙이 전하고자 하는 건강한 자연의 맛에 보는 재미까지 더해진 신개념 메뉴로, 시범판매기간에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 중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다양한 토핑 위에 모양이나 맛을 가공하지 않은 메론을 그대로 올려 원재료 느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반으로 자른 메론의 모양을 유지한 채 속을 파내 속이 빈 메론 통은 자연의 맛을 담는 그릇으로 쓰이고 매끄럽게 파낸 반구모양의 메론은 각종 토핑으로 채워진 메론 통의 뚜껑처럼 거꾸로 덮어 완성시켰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