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산업

'갤러리아 포레' '아펠바움'..고급주택 이름 뜻은?

  • 보도 : 2014.07.10 17:13
  • 수정 : 2014.07.10 17:13

갤러리아 포레 '미술관+숲', 아펠바움 '최고+자연', 피엔폴루스 '성스러운+천국'

갤러리아 포레, 아펠바움, 피엔폴루스 등 몇 십억이 훌쩍 넘는 국내 최고급 주택의 브랜드 이름은 낯선 이름들이 많다.     

국내 최고급 주택의 입주민 대부분은 전문직 고소득 층이거나 대기업 임원, 유명연예인들이다. 때문에 건설사들은 최고급주택에 그들만의 가치를 대변해줄 수 있는 특별한 ‘네이밍’을 선보인다.

특별한 네이밍은 일반 아파트와 차별성을 나타내고, 그 주택만의 고유한 특성을 드러내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최근 감정가 50억원을 기록한 국내 최고급 아파트 갤러리아 포레(Galleria Foret)는 ‘갤러리(미술관)’의 의미와 불어로 숲을 의미하는 '포레'(Foret)의 합성어다.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갤러리아 포레 1층 상가에는 ‘아틀리에 아키’라는 실제 갤러리가 운영되고 있고, 지하 특별전시관에서는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린 체험형 아트전 ‘빛의 정원' 개최되기도 했다.

특히, 갤러리아 포레는 서울의 센트럴파크라 불리는 서울숲과 아파트 로비가 바로 이어지는 등 위치 상으로도 서울숲과 매우 가까워 브랜드 명에도 그 의미를 담았다. 

갤러리아 포레 인근 공인중개소에 따르면 “갤러리아 포레 입주민들 사이에서도 예술품 및 문화에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다”며 “높은 사회적 지위만큼 예술이나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입주민들이 많아 입주민들끼리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도 있다”고 말했다.  

고급 타운하우스로 유명한 ‘아펠바움’은 독일어로 최고의 이상향을 뜻하는 독일어 아펠(APEL, Apel Elysium)과 자연을 뜻하는 바움(Baum)의 합성어로 ‘자연 친화적인 최고의 이상향’이라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아펠바움은 방배, 반포, 논현 등 도심 외에도 판교, 용인, 동백 등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자랑하는 입지에 공급 중이다.

 

pr

◆…'갤러리아 포레' 외부 전경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럭셔리 오피스텔 ‘피엔폴루스’는 ‘성스러운 천국’이라는 의미다.

청담동, 논현동, 대치동 등 강남권의 대표적인 고급빌라인 '상지리츠빌’은 ‘귀족적인’이란 뜻의 ‘리츠(RITZ)’와 저택을 뜻하는 ‘빌라(VILLA)’합성어로 이뤄졌다.

현대건설의 대표적인 고급아파트 브랜드 ‘하이페리온’은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태양신을 의미라는 말로 그리스어로 ‘높은 곳을 달리는 자’ 또는 ‘높은 곳에 있는 자’라는 뜻이다.

아파트 이미지를 위해 브랜드 명을 바꾼 아파트도 있다.

마포구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메세나폴리스’는 지난 2008년에 '서교 자이 웨스트밸리'라는 이름으로 분양됐으나, 주 타깃인 상류층을 위해 브랜드 명을 일반 아파트와 차별화시켰다. 메세나폴리스는 문화, 예술 등을 지원하는 기업 활동을 의미하는 ‘메세나’와 그리스 고대국가를 의미하는 ‘폴리스’의 합성어다.

강남구 논현동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한 대림산업의 ‘아크로힐스(ACROHILLS) 논현’도 ‘논현 경복 e편한세상’이라는 아파트 명에서 변경된 것이다. 아크로(ACRO)는 대림산업의 고급 주거시설에 사용하는 브랜드명으로 ‘가장 높은, 넓은’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