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 정치

정진석 '드루킹 사과' 1인 시위장에 尹·崔·安 깜짝방문

  • 보도 : 2021.07.29 14:58
  • 수정 : 2021.07.29 14:58

野 대권주자들 "文 침묵으로 일관…입장 밝혀야" 한목소리

靑 이철희 정무수석도 방문

조세일보
◆…악수하는 최재형-정진석(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드루킹 댓글 사건' 관련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을 지지 방문해 악수하고 있다. 2021.7.29 uwg806@yna.co.kr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29일 '드루킹 사건'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야권 대권주자들은 정 의원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시위 현장을 앞다퉈 격려 방문하며 한목소리로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 1인 시위에서 "유구무언은 문 대통령의 유일한 위기 탈출 매뉴얼인가"라며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정 의원은 "(드루킹 사건은)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민주주의 본령을 유린하고 파괴한 중대범죄"라며 "김경수는 문 대통령의 그림자이고 가족 같은 사람이다. 몰래 대선 여론조작을 벌였다는 건 있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약 3시간 동안 이어진 시위 현장에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 순으로 잇따라 지지 방문을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11시 50분께 시위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정 의원은 당내 당내 대표적인 친윤 인사이기도 하다.

윤 전 총장은 "정 의원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며 "선거는 민주주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대한 불법이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판결이 난 이상 국가의 최고책임자로서 국민들께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론조작의 측면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과는 비교가 안 되는 것"이라며 "정부의 정통성에도 국민이 심각한 의문을 갖게 되는 것이라 선거의 최대 수혜자로서 반드시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최 전 원장도 10시 40분께 정 의원의 1인 시위 현장을 찾았다. 최 전 원장은 "당연히 와야 한다. 대의 민주주의의 근간이라고 하는 선거제도를 흔드는 여론조작은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분명한 입장 표명과 사과를 안 하신다면 앞으로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다"며 "적극적인 책임 유무를 떠나 (입장을) 분명히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게 제 입장"이라고 했다.

박진 의원도 시위 현장 방문을 마치고 SNS에 "자신의 최측근을 희생양 삼아 대선 여론조작의 꼬리를 자르는 것이라는 국민적 의혹을 피할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조세일보
◆…안철수 대표, 정진석 1인 시위 지지 방문(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왼쪽)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드루킹 댓글 사건' 관련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을 지지 방문해 악수하고 있다. 2021.7.29 hihong@yna.co.kr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당 후보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최대 피해자를 자처해온 안 대표는 정 의원을 찾은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당선 확률이 높았다고 해도 올림픽 금메달 유력 후보가 도핑해도 괜찮단 말인가"라며 "이 정권은 정통성이 훼손된 게 아니라 처음부터 정통성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청와대에서는 이철희 정무수석이 시위 현장을 찾았다.

다음 날인 30일에는 유상범 의원이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세일보
◆…드루킹 댓글 1인 시위 현장 방문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서울=연합뉴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드루킹 댓글 사건' 관련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을 찾아 인사하고 있다. 2021.7.29[정진석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eong@yna.co.kr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