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금융증권 > 은행

신한금융그룹, 서울메이드 사업 대상기업 모집

  • 보도 : 2021.06.28 10:16
  • 수정 : 2021.06.28 10:16

조세일보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다음달 9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메이드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메이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가치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공간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보유한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메이드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자는 창업 7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으로 선발 기업에게는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우수기업 멘토링, 전문 투자기관 연계 등 맞춤형 종합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인 제일기획을 매칭해 스타트업의 맞춤형 마케팅 콘셉트 도출, 홍보영상 제작, SNS 홍보 등 효과적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브랜드 구축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벤처캐피탈(VC)·엑셀러레이터(AC) 등을 통해 투자 자문단을 구성하고 국내외 투자기관 매칭, IR 교육, 직접투자 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구축한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서울시 중구 소재) 내 업무공간과 다양한 컨퍼런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참가 신청 및 세부내용 확인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그룹 디지털부문 이성용 부문장(신한DS 사장)은 “신한퓨처스랩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겠다”며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및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국내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해온 신한 Triple-K 프로젝트를 통해 S² Bridge : 서울, S² Bridge : 인천, S² Bridge : 제주, 대전 D-Bridge, 마포 Front 1 등 거점 별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2월 오픈한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에 입주한 혁신기술·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한 500억 규모의 전용펀드를 조성했으며 사무공간 및 복지시설 무상임대, IR컨설팅,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