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피니언 > 칼럼

[홍재화의 라면 이야기]

내가 이재명이라면

  • 보도 : 2021.09.15 08:00
  • 수정 : 2021.09.15 08:00
내가 생각해도 나는 무생산, 무윤리, 무논리이다.
사람들도 의아해하지. 아니 저렇게 논리와 윤리적이지 않은 사람이 대통령 후보?
난 사실 별로 궁금하지도 않다. 그냥 내가 그러려니 하면 다 익숙해지고 받아들여지게 된다. 이낙연은 아직도 논리와 도덕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니 저 모양이지.
오히려 이상한 것은 이런 나를 좋아하는 마음속에는 무엇이 들어있을지 무섭기도 하다.

그래도 경기도 실적이 좋으니 내 능력은 뛰어나 보이는 것은 다행이다.
그런데 만일 내가 경기도가 아니라 강원도나 전라도에서 이런 식으로 도정을 운영했다면 분명 진작에 무너졌을 것이다. 강원도 전라도에는 돈 벌어서 세금을 내는 기업이 없다.
그러니 애초부터 쓸 돈이라는 게 빤하겠지만, 경기도에는 삼성이 있고, 판교가 있고, 자동차 회사 있고….

한국에서 내로라하는 회사들은 다 공장이나 경기도에 본사가 있다. 돈이 부족하기가 오히려 쉽지 않다. 그렇다고 내가 그런 기업들이 잘되라고 뭐 한 적은 한 번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도 없다. 그 사람들 골치 아프게 장사하는 것을 보니 불쌍하기는 하지만, 세금 많이 내고 아쉬울 때 협조 잘해주어서 좋다. 고맙다기보다는 당연한 것 아니겠어!

기업을 싫어하는 내가 기업의 덕을 가장 많이 보았다면 아이러니지. 그것도 아주 큰 아이러니야~

성남시장 때도 마찬가지였다. 내가 성남 잘살게 하려고 기업을 유치하려고 노력하지 않았다. 그냥 성남이었고, 수도권에 분당 부자 주민, 판교 IT기업이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써도 들어오는 세금이 많았다.

사실 시장이나 도지사가 쓸 수 있는 돈은 한계가 있다. 많아 보이지만 전체 나라 규모에 비하면 그리 많지도 않다. 아무튼 의정부나 용인처럼 경전철 만든다고 했다면 엄청 적자 났겠지만, 성남이야 다 나라에서 해주었으니 그런 바보짓을 하지 않아도 되었다.

물론 좀 더 잘 쓰면 좋았겠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 주변 사람을 아무리 챙겨주어도 별 표시가 나지 않았고, 표시가 난 곳은 그냥 뭉개면 또 뭉개졌다. 재수 없는 황교익만 너무 큰 거 주려다 표시가 크게 나서 말았지만.

그런데 왜 난 대통령이 되려고 하지?
그런데 사람들은 왜 내가 대통령감이라고 생각하지?
돌이켜 보면 경기도 지사 선거 때도 ‘경기도를 잘 살게 하는 공약’을 내세운 적이 거의 없다.
지금도 그렇다. 대한민국을 잘 살게 하겠다는 공약을 말한 적이 정말로 기억에 없다.

기본소득?
그거야 쓸 돈이 들어와야 나눠줄 수 있는 거 아닌가?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에게 상당한 돈을 영원히 나눠주려면 그만큼 돈도 영원히 벌려야 하겠지. 그걸 내가 장담해야 할 수 있나?
하지만 골치 아프게 그런 거 고민하지 않는다. 자꾸자꾸 이슈화하고 내 이름이 언론에 자꾸 나타나고 그러다 보면 사람들은 익숙한 이름에 찍게 마련이다. 그런 식으로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됐으니 이미 효과가 증명된 선거 방식이지.

하지만 이제는 방식을 좀 바꿔야 할 때도 되었나?
대선은 경기도지사 선거와는 매우 다르네. 도지사 때는 중앙정부에서 주는 돈 잘 받아쓰기만 하면 되었는데, 이제는 공약 검증이 만만치 않아. 하기사 내가 생각해도 문재인처럼 돈을 쓰기만 하는 대통령이 연거푸 나오면 한국 금방 망하지. 윤희숙이 골치 아팠는데, 왜 그만두었는지 모르겠지만, 다행이다.

나도 알고 보면 불쌍한 놈인데, 나만 미워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그러고 보니 내 주변에는 똑똑한 사람이 별로 없어. 이제는 외교, 국방, 경제 전문가도 영입해서 본격 대선에 준비해야겠다.   홍재화 필맥스 대표 

홍재화 필맥스 대표

[약력] 중앙대학교 무역학과 졸업, 전 KOTRA 파나마무역관, 홍보부 근무
[저서] 무역&오퍼상 무작정 따라하기, 수출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 어제를 바꿀 순 없어도 내일은 바꿀 순 있다, 해외무역 첫 걸음 당신도 수출 쉽게 할 수 있다 등 다수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drimtru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