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금융증권 > 금융일반

신한카드,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PLCC' 출시

  • 보도 : 2021.09.14 10:15
  • 수정 : 2021.09.14 10:15

조세일보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위버스 신한카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로 구성됐다. 각각 신용 및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방탄소년단과 아미 등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빛을 비추면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해 새로움을 더했다.

위버스 신한 신용카드는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체크카드는 1만 5천원의 수수료를 내고 발급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의 경우 10만원의 수수료를 내고 메탈 소재의 포토 플레이트를 추가 발급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위버스샵 캐시와 함께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버스샵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를 위버스샵 캐시로 기본 적립해준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해당 가맹점은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대중교통,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등),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등),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이다.

이외에도 하이브 인사이트 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 서비스도 별도 제공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연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천원 상당의 공식상품이 제공되며, 카드 발급 첫해는 선택 아티스트의 포토 플레이트로 특별 기프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해외 겸용 브랜드로 신용카드 발급 시 AMEX의 플래티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카드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돼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3만5천원이며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카드 신청은 위버스샵 회원가입 후 위버스샵 앱에서 가능하다.

한편,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20명)에게 아티스트 친필 싸인 앨범, 2등(400명)에게 아티스트 로고 카드지갑을 선물한다. 메탈 포토 플레이트 및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 발급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발급 수수료를 일부 지원해 주는 이벤트도 연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버스 신한카드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새로운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