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금융증권 > 보험

KB손보, 업계 최초 新의료기법 보장 ‘KB 4세대 건강보험’ 주목

  • 보도 : 2021.09.09 11:59
  • 수정 : 2021.09.09 11:59

조세일보
◆…KB손해보험이 지난 7월 출시한 연만기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인 ‘KB 4세대 건강보험’이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지난 7월 출시한 연만기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인 ‘KB 4세대 건강보험’이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비급여 진료비 보장에 대한 고객 관심 증가와 4세대 실손의료비 개편에 발맞춰 병행판매가 가능하도록 출시된 KB 4세대 건강보험은 상품명에 걸맞게 1세대 수술부터 4세대 수술까지 다양한 치료비를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새로운 컨셉의 신상품이다.

이 상품은 피부를 절개하여 병변부위를 육안으로 보는 전통적인 1세대 수술, 수술부위에 작은 구멍을 뚫고 복강경 등을 넣어 카메라로 보며 시행하는 2세대 수술, 내시경 등을 삽입해 진행하는 3세대 수술에 대한 보장과 함께 수술자가 각종 첨단장비가 장착된 로봇을 작동해 시행하는 초정밀 수술, 신체의 절개 없이 체외에서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해 종양을 응고·괴사시키는 수술 등 첨단기법을 활용한 4세대 수술관련 치료비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또한 보험업계 최초로 자궁근종 고강도초음파집속술 하이푸(HIFU)치료비와 심장부정맥 고주파·냉각절제술을 보장하며 첨단수술기법인 다빈치로봇 암수술비 보장을 탑재했다. KB손보는 최신 의료기술에 대한 보장을 통해 고객의 치료비 부담이 일정부분 해소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있다.

이 상품은 최신의료기술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독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성 질환에 대비해 업계 최초로 격리실입원[음압/일반]치료비(요양병원제외) 보장을 탑재했다. 또한 하나의 질병으로 반복적인 수술이 필요한 경우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 수술비 지급이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각종 최신 의료기술 등에 대한 보장을 바라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 KB 4세대 건강보험은 7월 출시 이후 두달 간 매출 18억원을 달성했다.

이에 KB손보는 KB 4세대 건강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8월 고연령/유병자 고객들도 해당 신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유병자 전용상품인 간편건강보험에도 신규 보장을 탑재했다.

이달에는 세만기, 무해지 상품까지 KB손보에서 판매중인 장기보험 상품 라인업에 확대 적용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이번 상품 출시는 4세대 실손의료비보험 개편에 맞춰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라 비싸진 병원 치료비를 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게 하자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의 치료비용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치료 효과를 높여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