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조세 > 세무사·회계사

[기술기업 탐방] 더존비즈온③

"비대면 서비스도 역시 더존"…이미 준비는 끝났다

  • 보도 : 2021.01.13 06:00
  • 수정 : 2021.01.13 06:00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대면∙비대면 구분 없이 효율적인 업무 처리 가능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에서 모든 서비스 연동된 통합 업무환경 제공

조세일보

◆…더존비즈온 WEHAGO(위하고)는 회사 경영에 필수적인 경영관리부터 원활한 협업을 위한 서비스와 부가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사진=더존비즈온 홈페이지)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와 정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시행 등 전 사회적인 비대면 업무환경 전환 추세에 맞춰 더존비즈온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기업용 솔루션뿐 아니라 비대면 서비스에서도 최고 기술력 자랑

그동안 더존비즈온은 ERP, 그룹웨어, 정보보안, 전자세금계산서, 전자팩스 등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전문 ICT 기업으로만 알려져 왔다.

그러나 실제로는 비대면 분야에서도 훌륭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사후관리까지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와 기술력 그리고 풍부한 서비스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종합 ICT 기업이다.

이는 더존비즈온이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일찌감치 클라우드로 확장시켰기 때문에 가능했다. 비대면 업무환경에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기술 배경이 클라우드이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더 나아가 플랫폼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발돋움하며 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하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합해 선보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

실제로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 2월 코로나19 초기에 큰 피해를 겪었던 대구∙경북 지역 세무회계사무소에 재택근무에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공급하며 이들의 원활한 업무를 지원한 바 있다.

이어 3월에는 일반기업들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의 기능 중 비대면 업무처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 12가지를 선별해 무상공급하기도 했다.

■ 비대면 업무환경 위한 경험, 이미 풍부

조세일보

◆…더존 Bizbox Alpha는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더존 ERP와 연동해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인 기업용 메신저의 경우 더존비즈온은 이미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를 통해 그룹웨어 서비스 분야에서 큰 명성을 확보해 왔다.

현재 실사용자 40만 명 이상이 더존비즈온의 그룹웨어를 사용하며 오랫동안 안정적인 기업용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원격접속이나 화상회의도 필수 비대면 서비스로 손꼽히는데, 이 역시 더존비즈온은 WEHAGO의 부가서비스로 제공해 왔다. 화상회의의 문서공유, 화면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자간 회의를 할 수 있으며, 원격접속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 서버나 PC에 접속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재택근무에 필수적인 소통, 협업 분야의 비대면 서비스는 물론 회계·세무관리와 인사·급여관리 등 경영관리 솔루션까지 비대면 환경에서 제공한다.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재택근무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비 청구, CRM, PMS 등의 기능도 제공하며 차별화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도입과 적용에는 현실적인 한계가 존재한다"며 "한두 가지 서비스만으로는 모든 업무가 가능한 완전하고 통합된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완전한 비대면 업무 실현…통합된 비대면 업무환경 제공

화상회의, 메신저, 원격접속 등은 업무 소통 및 협업 등에는 유용하겠지만 회계, 인사관리 같은 기업의 핵심업무인 기간계 업무를 처리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일부 직원은 출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를 따로따로 도입할 수밖에 없어 서비스별 각기 다른 계정과 사용 환경에 따른 혼란이 불가피하고 데이터가 서비스별로 파편화될 수밖에 없어 관리에 큰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자칫 도입비용도 늘어나 부담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진정한 비대면 서비스는 평소 대면으로 이뤄지던 모든 업무를 필요 시 비대면으로 즉각 전환할 수 있어야 하며,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된 환경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더존비즈온의 비대면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면∙비대면 구분 없이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은 물론 회계, 인사관리와 같은 경영관리까지 기업의 모든 업무를 완벽히 통합해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가 서로 연동되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에서 작성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 등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더존비즈온의 비대면 서비스는 대기업부터 중소∙벤처기업까지 기업 규모와 업종을 모두 아우르며 사용할 수 있어 '비대면 서비스도 역시 더존'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