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피니언 > 칼럼

[전항수의 풍수산책]

노란색 꽃을 보면 위장 기능 좋아져

  • 보도 : 2018.06.01 09:02
  • 수정 : 2018.06.01 09:02
그림
  

꽃의 색깔은 심신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파란색 꽃은 정신적인 피로와 들뜬 감정을 진정시키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준다.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자신을 절제하고 냉정한 판단을 필요로 할 때 장식하면 좋다. 나팔꽃, 맥문동, 블루스타 등이 있다.

빨간색 꽃은 대뇌를 자극하여 신경을 흥분시키기 때문에 혈압상승의 효과가 있다. 기분이 좋아지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 신체를 따뜻하게 하고 식욕을 촉진시킨다. 저혈압증과 냉증에 도움이 되지만 심장이 약하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자극이 너무 강한 빨간색은 피하는 것이 좋다.

건강과 활력을 높이고 자신의 인상을 남기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장미, 튤립, 동백, 철쭉 등이 있다.

노란색 꽃은 위장 계통에 치료 효과가 높아 소화 흡수력과 식욕을 증진시킨다. 또한 심신을 활성화시키고 가라앉은 기분을 밝게 해준다. 금전운을 높이고 기분을 밝게 하고 싶을 때 장식하면 좋다. 해바라기, 수선화, 민들레 등이 있다.

흰색 꽃은 안정감, 균형 감각, 순수함의 상징으로 다른 색을 돋보이게 한다. 흰색 꽃은 상하관계를 좋게 해주는 힘이 있다. 호흡 기관의 활성화, 혈압의 안정, 진정 등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를 가져다 준다. 백합, 자스민, 아네모네, 안개꽃 등이 있다.

자주색이나 보라색 꽃은 흥분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머리가 맑아지고 예술적인 감성이 살아난다. 아이디어를 필요로 할 때 장식하면 좋다. 수국, 제비꽃, 라벤다 등이 있다

미래가 불안할 때 도움을 주는 꽃
꽃도 음양으로 나뉜다. 양의 꽃은 빨간색, 노란색 등 따뜻한색과 크고 화려한 꽃, 향기가 강한 꽃들이다. 장미, 카사블랑카, 양란 등이 있다.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느끼거나 실수를 했을 때, 미래가 불안할 때 장식하면 효과적이다. 혈압이 낮을때도 도움이 된다.

타인과 관계가 좋지 않을 때 도움을 주는 꽃
음의 꽃은 파란색, 자주색, 흰색 등 차가운 계통의 색과 연하고 작은 꽃들로 아이리스, 안개꽃, 마거리트, 스타치스(갯질경이과), 도라지꽃 등이 있다. 시각적으로 상쾌하고 청초한 인상을 준다. 진정 작용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관계가 좋지 않거나 혈압이 오르고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효과적이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 중용의 꽃
중용의 꽃으로 핑크나 파스텔 톤의 색깔인 금어초, 스위트피, 패랭이꽃, 벚꽃 등 이있다. 긴장상태가 지속되어 스트레스가 많을 때,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할 때 장식하면 긴장이 완화되고 편안한 기분이 들게 된다.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장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원장

[약력]MBC아카데미 강사,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한국산경 평생교육원 풍수지리학과 주임교수,한국풍수지리협회 고문 역임
[저서]아파트 풍수인테리어, 산·수의 열매 명당, 사진으로보는 명당, 음택양택, 풍수정론 등 다수
[홈페이지] www.poongsoo.net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