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피니언 > 칼럼

[전항수의 풍수산책]

욕실은 가족건강과 애정운을 좌우

  • 보도 : 2018.03.09 08:30
  • 수정 : 2018.03.09 08:30
그림

욕실은 물의 기운이 왕성한 장소로 가족의 건강운과 애정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욕실 인테리어는 물의 기운과 궁합이 좋은 파스텔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플라스틱제품보다는 도자기나 유리로 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환기에 유의해야 한다. 욕실 안 물의 기운이 외부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욕실 문 앞에 매트를 깔아두는 것도 좋다. 매트 색깔은 검은색과 회색 등 어두운 색이나 지나치게 화려한 원색은 피하고 밝은 파스텔컬러를 선택한다.

가족 건강 지키는 욕실의 향기
가족의 건강운과 관계가 깊은 욕실은 물의 기운이 강한 장소다. 춥거나 냄새가 나고 어두우면 물의 기운에서 나오는 나쁜 기가 쌓이게 되어 가족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욕실은 항상 밝고 따뜻하고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 겨울에는 히터를 자주 틀어 냉기를 없애주고 악취가 나지 않도록 항상 깨끗이 유지해야 한다. 욕실에서 나는 냄새는 어머니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역할을 하므로 악취를 제거하고 좋은 향기가 풍기도록 신경써야한다. 욕실의 향기는 금(金生水)이나 목(水生木)의 기운을 가진 감귤계 향이 제일 좋다.

행운을 상승시키는 소품
세면대 앞의 거울은 미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미용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거울을 항상 반짝거리게 닦아야 한다. 욕실의 여러 가지 용품은 거울에 비치지 않도록 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샴푸, 린스는 도기나 유리병에 담는다. 시각적으로도 좋지만 기의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비누 케이스 역시 가급적 도기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조개 등 바다와 관련한 문양이 들어가 있는도기케이스는애정운과재물운을상승시켜준다.

욕실은 탁한 수의 기운이 강해서 맑은 수의 기능으로 바꿔주려면 금의 기운이 필요하다. 금의 기운이 강한 도기는 습기에 강하고 청소가 용이하다. 도기의 욕조나 세면대를 흰색으로 배치하면 탁한 기운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된다.

세면대는 물의 기운과 불의 기운이 공존한다. 미용운과 재물운을 주관하기 때문에 세탁물이나 자질구레한 물건으로 주변이 지저분해지면 기의 흐름이 혼탁해져 운세가 하락할 수 있다. 주위를 항상 깨끗이 정리 정돈하고 조명도 밝게 해준다.

여성의 기운 상징하는 타월의 컬러
타월은 피부에 직접 닿는 물건이므로 질감이 부드럽고 화이트, 핑크, 크림색 등 파스텔컬러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여성은 꽃무늬가 들어간 것이 이상적이며 남성인 경우는 체크나 로고가 들어간 것이 적합하다.

타월의 수납에도 신경써야한다. 물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는 타월은 여성의 기운을 상징한다. 타월을 눌러서 수납하는 것은 곧 운세를 억압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수납장은 넉넉한 사이즈로 설치하고 타월은 여유 있게 통풍에 신경을 써서 수납하도록 한다. 욕실의 꽃은 아름다움과 직결되는 최고 아이템이다. 그러므로 항상 싱싱하고 아름다운 생화를 장식하고 시들거나 오염되었다면 즉시 버린다.

욕실, 이것만 지키면 편안 해진다
●  욕실문은 항상 닫아둔다.
● 변기 뚜껑은 닫아두고, 사용 후에도 꼭 닫고 물을 내린다.
● 항상 습하기 때문에 환기를 잘 시킨다.
● 감귤향의 방향제를 사용하면 좋다.
● 큰 거울을 두어도 좋다.
● 거울과 세면대는 반짝거리게 닦는다.
● 욕실 바닥에 물기가 없도록 한다.
● 욕조에는 물을 받아두지 않는다.
● 샴푸나 비누 등을 담는 욕실용품은 도기류나 유리제품을 사용한다.
● 타월은 부드러운 핑크나 파스텔컬러로 한다.
● 수납장은 넉넉한 사이즈로 하고 수납공간에 여유를 둔다.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원장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원장

[약력]MBC아카데미 강사,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한국산경 평생교육원 풍수지리학과 주임교수,한국풍수지리협회 고문 역임
[저서]아파트 풍수인테리어, 산·수의 열매 명당, 사진으로보는 명당, 음택양택, 풍수정론 등 다수
[홈페이지] www.poongsoo.net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