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피니언 > 칼럼

[전항수의 풍수산책]

부자들은 현관에 붉은색 꽃그림 걸어

  • 보도 : 2017.12.22 08:30
  • 수정 : 2017.12.22 08:30
현관 인테리어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거울이 눈앞에 있거나 조금 떨어져 있더라도 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보이는 것은 나쁘다. 자신의 모습이 비쳐지는 것을 좋지 않게 보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기운을 빼앗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행운을 되돌려 보낸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거울이 왼쪽에 있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며 오른쪽일 경우 출세운이 좋아진다. 거울은 나무 테두리가 있는 작고 둥근 것이 좋다. 행여 정면에 커다란 거울을 걸어야한다면 금속이나 나무 재질의 테두리가 있는 것을 선택하고 거울 앞에는 관엽식물을 둔다.

현관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는 빨간색이나 주황색의 꽃그림을 걸어 두면 재물운이 올라간다. 부정적인 기운을 내뿜는 구둣주걱, 우산, 쓰레기 등은 두지 않는다. 현관 바닥이 지저분하면 재물운을 기대하기 어렵다.

조명으로 좋은 기운 집안으로
현관은 우선 밝고 실내 쪽으로 전개되는 곳이 환하게 트여야 기의 흐름이 좋다. 어둡고 침침한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면 밝고 온화한 느낌의 백열등이나 센서 등을 설치한다.
조명은 항상 밝게 하되 전구가 나갔거나 깨져 있는 채로 방치되지 않도록 한다. 현관의 조명등만으로 입구가 어둡다면 벽에 부착하는 보조등을 달아 좋은 기가 그대로 지나치지 않도록 한다.

재물운 불러오는 관엽식물
공간의 여유가 없다고 해서 들어서자마자 신발장이나 벽이 정면을 가로막고 있는 배치도 좋지 않다. 구조를 바꾸기 힘든 경우에는 신발장 위에 난 화분을 올려놓고 벽에 밝은 느낌을 주는 정물화나 풍경화를 걸어두면 좋다.

사시사철 생화의 향기가 나도록 아담한 화분 두세 개 정도 들여놓는 것도 현명하다. 물 주기가 귀찮아 조화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 신선한 생기를 발산하는 생화가 좋다. 화분이 여의치 않다면 꽃 한 다발이나 혹은 한두 송이라도 꽃병에 꽂아도 좋다. 신발장 위에 꽃병을 두게 된다면 반드시 레이스로 뜬 깔개를 깔도록 한다.

현관에 꽃을 장식할 경우 이왕이면 노란색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란색은 재물운을 불러오는 행운의 색이다.

밝고 청결하며 꽃의 생기가 가득 찬 현관은 기의 흐름을 촉진시키고 활성화하여 대인관계를 넓혀 준다. 또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재물로 연결시켜서 집안을 윤택하게 만든다. 선(善)한 맑은 생기가 집안에 가득하므로 가족 모두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게 해준다.

신발 정리법
신발장은 반드시 한쪽 면을 벽과 밀착시키고 좌우 양측 옆으로 공간이 없도록 설치한다. 문을 달아 신발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신발장에 신발을 정리할 때는 신발의 앞쪽이 신발장 내부를 향하게 정돈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또 최소한의 신발 이외에는 모두 수납하는 것이 좋다. 전혀 신지 않는 신발은 신발장에 계속 넣어두면 나쁜 기운이 정체되므로 버리는 것이 길하다.

현관 바닥은 신발을 신고 벗는 곳이기 때문에 먼지가 쌓이기 쉬우므로 자주 물걸레질을 해서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원장

전항수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원장

[약력]MBC아카데미 강사,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한국산경 평생교육원 풍수지리학과 주임교수,한국풍수지리협회 고문 역임
[저서]아파트 풍수인테리어, 산·수의 열매 명당, 사진으로보는 명당, 음택양택, 풍수정론 등 다수
[홈페이지] www.poongsoo.net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