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부동산

평택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임대주택 부족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 렌탈하우스로 부상

  • 보도 : 2016.05.20 13:26
  • 수정 : 2016.05.20 13:33

이지더원투시도

-안정적인 미군전용 렌탈하우스에 대한 관심 수요자 증가하며 인기 급상승
-약 8000여세대 주택 부족한 것으로 추산돼 공급 수요 불균형 발생할 듯
-노후대비용 투자자 몰리며 인근 주택시장 구입 문의 빗발쳐

외국계 회사에 근무하는 김씨(55세). 평택 미군부대 부근에 미군용 임대주택을 분양 받을 지 고민이 많다. 회사는 다니는 직장인이지만 언제 내 미래가 불안해질지 몰라 노후대비용으로 수익형 상품을 찾던 중 미군임대전용 렌탈하우스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월급처럼 매달 꼬박꼬박 임대료를 받을 수 있는데다 임대료가 밀리는 염려가 없다고 하니 관리가 수월할 것 같다.

노후대비를 위한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매달 월급처럼 임대료를 받을 수 있는데다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베이비부머들의 관심이 높다. 이런 가운데 흩어져 있던 미군부대가 모이면서 평택 미군부대 인근 지역 외국인 전용 주택임대시장에 대한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

평택 미군기지 캠프험프리는 올해부터 3년간 이동이 진행되고 있고 있으며 2017년 완료될 계획이다. 이에 현재 추정되는 유입인구는 미군만 2만 명 정도이고 군무원과 가족까지 치면 약 5만 명 수준이라는 게 지역 부동산업자들의 얘기다. 그러나 단기간 내에서 이주수요가 많다 보니 미군들이 거주할만한 주택이 부족한 상황이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미군 관계자는 주택이 8000가구 정도 부족하니 많이 건설해 달라고 평택시에 주문까지 했다”며 “인근 지역 주택부족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군전용 임대주택으로 활용 가능한 인근 지역 주택시장 역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미군전용 렌탈하우스에 수요자들이 몰리는 것은 관리가 쉽고 세금이 없다는 점이다. 일단 임대료를 미군 주택과에서 임대인에게 직접 지급해주는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임대료 연체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전입이나 확정일자를 하지 않는 것은 물론 월세 소득공제를 받지 않아 사실상 면세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이지건설은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 Ac2, Ac3블록에 위치한 '아산테크노밸리 5차 이지더원'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 65㎡ 288가구 △전용 76㎡A 439가구 △전용 76㎡B 269가구 △전용 84㎡ 355가구 등 총 1351가구가 분양 중이다. 미군 전용 렌탈하우스로 활용가능한 인접한 입지와 다양한 평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 바로 옆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는 센트럴파크(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옆에도 근린공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호수공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산책은 물론 여가활동까지 가능해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로 꼽힌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특화로비를 통해 품격과 스타일을 더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76㎡B), 선반형 실외기실, 특화로비 등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계약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먼저 최대 6.7m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교통여건으로는 kTX천안아산역과 SRT지제환승역(가칭, 수서발 2016년 예정), 평택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가 인접하다. 또한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의 연결도로도 개설될 예정이어서 평택과 아산 등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미군기지 이전 외에도 아산테크노밸리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인기다. 아산테크노밸리는 주거시설과 산업·상업·문화·교육시설 등이 한꺼번에 갖춰지는 총 면적 298만㎡에 달하는 자족형 복합도시이다. 뿐만 아니라 천안 내 삼성디스플레이2단지 건설 계획, 고덕국제신도시 내 세계 최대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인한 개발호재도 풍부해 수도권 어느 지역 못지 않는 인구유입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높은 교육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둔포초교와 염작초교(2017년 3월 이전개교예정), 신설 중학교(2017년 3월 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사설 학원가도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 600만원대로 10km이내 소사벌지구 평균 분양가와 비교하면 약8000만원 가량 저렴하다. 현재 분양완료가 임박한 상태로 잔여세대 및 관련문의는 전화로 알아볼 수 있고 방문을 원하면 사전에 방문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번지에 마련돼 있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