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산업

"지구 살리고 추억 쌓고.." 유통가, 어스아워 속속 동참

  • 보도 : 2016.03.19 10:04
  • 수정 : 2016.03.19 10:04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를 불과 몇 시간 앞두고 커피전문점, 호텔,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속속 동참에 나서고 있다.

어스아워는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전세계 최대의 환경운동으로, 지구가 쉴 수 있도록 1년에 60분 전등을 소등하는 상징적인 참여형 캠페인. 특히 올해는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이후 처음 열리는 글로벌 기후 변화 대응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에 업체들은 지구도 살리고, 이색적인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어쿠스틱 공연, 경품 증정과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탐앤탐스,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60분간 서울 소재 직영 매장 소등

탐앤탐스 어스아워 행사에 참여를 약속하는 고객들

◆…출처: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60분간 서울 소재 직영 매장에서 세계자연기금(WWF) 주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

이날 탐앤탐스는 해당 매장의 외부 간판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명만을 남겨두고 내부 조명을 전부 소등한다. 이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매장에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안내문을 설치하고 테이블에는 어스아워 홍보 리플릿과 캔들을 배치할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많은 시민들이 어스아워에 동참하길 바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탐앤탐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어스아워 참여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를 소환한 후 어스아워 포스팅에 댓글로 '3월 19일 어스아워 참여하기 약속해요'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각 채널 별로 5명을 추첨해 마이탐카드 5천원을 선물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어스아워 셀럽 서포터인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비정상 8인'과 함께한다. 이들은 비정상회담 공식 페이스북과 카카오 티비 등의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시민들에게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 시민들에게는 탐앤탐스의 워터캔들과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리츠칼튼 서울, 지구촌 전등 끄기 4년 연속 동참

리츠칼튼 서울도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어스아워 캠페인에 4년 연속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호텔 외곽 및 옥탑 등의 조명을 모두 소등하고, 로비, 복도와 같은 공공지역 조도를 낮추며 안전에 필요한 내부 전력만 운영 예정이다.

또한 레스토랑에서는 테이블마다 촛불을 켜서 고객들도 함께 캠페인을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상하목장, 6년째 참여...제품 증정 SNS 인증샷 이벤트 통해 참여 독려

상하목장 어스아워 캠페인 포스터

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브랜드 상하목장도 2011년부터 6년째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에 참여해 힘을 보태왔으며, 올해도 캠페인에 동참해 본사 사무실을 소등한다.

또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세계자연기금 한국사무소에서 진행하는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인증샷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자사의 멸균팩 제품을 지원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19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에 참여한 인증샷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올리고, 해시태그 #어스아워  #지구촌전등끄기  #WWFKorea  #껐다를 남기면 된다.

오는 3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계자연기금에서 추첨을 통해 상하목장 무균팩 우유를 포함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코엑스몰, 비정상회담 멤버 참여...센트럴플라자 소등 통해 캠페인 동참
 
복합쇼핑몰 코엑스몰도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이날 행사에는 타일러 라쉬, 기욤 패트리 등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멤버 8명이 참여해 매장 소등과 고객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코엑스몰에서 진행되는 어스아워 행사에서는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멤버들이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매장 소등을 독려하는 한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어스아워 캠페인과 기후변화로 인한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고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이동 동선의 조도를 낮게 조절하며, 소등에 참여한 매장에는 어스아워 참가 브랜드 인증마크도 전달한다.

또한, 센트럴플라자에서는 혼성 듀오 '커플디'의 멤버 'A'naive(에이나이브)'가 행사 취지에 어울리는 잔잔한 어쿠스틱 공연을 펼친다. 공연후에는 코엑스몰 내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진행되며 어스아워 캠페인 영상도 상영된다.

이외에도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코카콜라, 네이버, 유한킴벌리, 메가박스, JTBC, KT, BNP 파리바카디프 생명, 크리스토이즈, 뉴킷, 메가박스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 공공기관이 동참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감소에 앞장 설 예정이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