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 산업

설 효도선물 뭐하지? 건강 컨셉 일상 아이템 '인기'

  • 보도 : 2015.02.14 10:00
  • 수정 : 2015.02.14 10:00

 

 

기사 이미지

 

◆… 소프라움의 ‘하임’

일상 생활용품도 건강에 포커스 맞춰진 제품,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
건강한 잠자리를 위한 침구부터 스마트 가전까지 다양…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아이템 중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인기다.

14일 유통가에 따르면 어르신 선물로 건강을 위한 제품이 여전히 인기가 높지만, 최근에는 건강보조식품과 더불어 기능성 침구·가전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일상용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부모님 세대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어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소프라움 유광곤 팀장은 “현대인들은 평소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명절 선물로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제품의 인기가 높다”며 “최근에는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르신용 기능성 침구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부모님의 잠자리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침구 제품 인기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편안하고 안정된 숙면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명절을 맞아 부모님의 건강한 잠자리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침구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소프라움의 ‘하임’은 침대 위나 요 위, 딱딱한 바닥 위에 패드처럼 깔아 사용하면 부드럽고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해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다운 5%, 페더 95%가 충전된 거위털 100% 패드 제품으로 몸을 부드럽게 받쳐주기 때문에 수면 중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3단으로 접히는 방식은 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무겁고 접히질 않아 보관의 어려움이 있었던 기존 타퍼의 단점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구스 페더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런 꺼짐 현상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꺼진 부분의 충전재를 별도로 구매해, 교체 사용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 효도 선물의 스테디셀러, 건강보조식품

명절 효도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건강보조식품은 홍삼을 이용한 제품 일변도에서 최근에는 약콩, 유산균 등 새로운 영양소를 공급하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사 이미지

◆…농심의 '검은콩 펩타이드'

농심은 최근 국내 최초로 국내산 쥐눈이콩에서 추출한 생리활성 펩타이드를 액상화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인 ‘검은콩 펩타이드’를 선보였다.

1박스 30병으로 구성돼 있으며 1병(30ml)에는 펩타이드 4.5g(쥐눈이콩 200여개 분량)이 들어있다. 체지방, 혈압, 혈당 감소 등의 효과에 관해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으며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농심 관계자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혈압과 혈당 조절에 효능이 입증된 검은콩 펩타이드가 가족들의 건강을 위한 뜻깊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세노비스는 ‘2015 설 기획전’을 열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부모님과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만성 스트레스 및 영양 불균형에 시달리는 2539 직장인을 위한 맞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설 선물로도 인기다. 장 건강이 신체 전반의 건강유지에 중요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소비자 인식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은 부모님 세대까지 두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밥스누의 ‘SOYMILK PLUS 약콩두유’는 볶은 약콩을 통으로 갈아 넣었으며 검은콩 함량이 일반 두유 보다 많게는 10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약콩 및 대두는 100% 국산 소재를 사용했으며, 1팩(190㎖)당 약콩 50~60개가량 들어있다.

◆ 부모님 수고 덜어드리는 소형안마기, 식품건조기 등 스마트 가전도 인기

부모님의 집안일에 대한 수고를 덜어드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물 아이템도 부모님들이 받고 싶은 선물로 선호되고 있다.

휴테크의 대표적인 소형안마기 ‘바디케어 프리미엄(HT-100C)’은 쌍 볼 구조의 마사지볼이 주물러주고 지압하는 수타 마사지 기법을 사용하여 목과 어깨를 정확하게 눌러주며, 등과 허리의 상하 롤링 주무름 기술로 피로를 풀어준다.

또한 ‘휴테크 마우스 프리미엄 발마사지기(HT-5760)’도 하루 15분, 발을 주물러 주고 눌러주는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발 마사지를 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리큅의 이마트 전용 모델인 ‘식품건조기 LD-528EG’는 온도 조절이 가능한 실속형 제품이다.

높이가 높은 ‘하이트레이’ 1개를 포함해 총 4개의 건조대와 입자가 작은 식재료까지 말릴 수 있는 그물망 4개, 요구르트와 청국장 등 발효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발효전용용기 2개가 포함됐다.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이마트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주요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